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이야기

비트코인의 미래가 긍정적인 이유들!

 

 

 

 

비트코인은 최근 가격이 많이 하락했는데요,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분위기는 좋지 않은 편입니다. 최근 호재로 기다려져오던 백트가 출시되었으나 가격 상승을 이끌지 못했고, 오히려 하락하는 일이 생기면서 투자자들의 인내심이 바닥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비트코인의 기본적인 가치는 변하지 않았죠. 장기적으로 보면 비트코인의 미래는 밝습니다. 비트코인이 장기우상향 할 것이라는 신호들은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의 낙관적인 미래를 내놓는 전문가들의 주요 의견 소개해보겠습니다.

 

 

 

 

 

 

 

버블 이상으로 성장

비트코인이 거품이라는 얘기는 꾸준히 나오는 얘기죠. 비트코인 버블론은 네덜란드 튤립 거품처럼 아예 사라져버린다는 비판부터해서 미국의 IT 버블 사태에 이르기까지, 그 명맥을 잇는 대표적인 거품이 비트코인이라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이들과 조금 다릅니다. 앞서 얘기한 버블들은 불과 2-3년간 지속됐지만, 비트코인은 10년 동안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한 것을 버블로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죠. 현재는 금과 비교될 정도이며 안전 자산이라는 얘기까지 듣고 있습니다. 일 거래량도 수십억 달러에 이르렀고요. 거품이라고 보기는 힘든 부분들이 많습니다. 

 

 

 

 

 

 

비트코인은 이미 '화폐'

 

비트코인은 시가 총액으로 보면 전 세계에서 상위 30위 화폐가 입니다. 비트코인 시총은 콜롬비아 페소나 뉴질랜드 달러를 능가했다고 하네요.  더 중요한 것은 암호화폐는 더 성장할 여지가 많다는 점 되겠습니다.  전 세계 상위 30위 권 화폐들 중에서 비트코인의 성장률이 가장 높았다.  비트코인은 교환의 매개체로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화폐'로 봤을 때 상승일로를 겪고 있는 화폐 (혹은 디지털 통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물 거래량 증가

 

백트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거래량은 아직 적지만, 시카고상품거래소 등의 선물거래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와이즈에 의하면 8월 비트코인 선물 일일 거래량은 2억 3천만 달러라고 합니다. 선물 거래량의 비율은 2018년 3월  또 비트코인 현물 거래량과 비교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의 비율은 2018년 3월 10%에서 2019년 8월 20%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점들은 비트코인 선물 같은 파생상품등의 관심이 늘고 있다는 것인데요, 선물거래는 제도권의 규제를 받습니다. 제도권 규제를 받는 비트코인 상품의 관심 증가는 비트코인의 제도권 안착으로 가는 방향으로 보입니다. 

 

 

 

 

 


커스터디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가 안전한 자산인 이유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때문인데요, 커스터디란 기관들이 고객에게 암호화폐 보관과 투자를 대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은행의 업무와 정확하게 일치하죠. 고객의 돈 혹은 귀중품 보관과 투자 대행은 은행의 업무와 같습니다. 이런 암호화폐 커스터디는 암호화폐가 안전하게 관리되며 보관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암호화폐를 맡긴 고객들은 해킹이나 거래소 CEO가 사망하는 등의 예측하지 못했던 사건 사고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 됐죠. 


 

 

 

 

코인 커뮤니티를 가보시면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심리는 위축된 것이 보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근본적인 비트코인의 장기 우상향을 믿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존버'에 대한 가치는 죽지 않았죠. 일단 대표적인 비트코인 커뮤니티 비트맨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트맨 카페에서는 힘들어도 서로 응원해주며 투자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준 높은 각종 정보들도 많고요. 비트맨 카페에 방문해보시면 비트코인 미래 가치와 단기 시세 예측 등의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nexontv

 

[비트맨] 비트코인 NO.1 커뮤니티... : 네이버 카페

[비트맨 동호회] - 전국 가상화폐 모임/블록체인/가상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정보공유/친목도모/커뮤니티

cafe.naver.com

 

비트맨 카페에 방문해 보셔서 수준 높은 분석글과 함께 시장 반응도 느껴보시길 추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