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뉴스

메디블록 '세브란스 병원'과 협약 호재

 

메디블록은 업비트와 비트렉스, 게이트 아이오 거래소 등에 상장된 코인인데요. 이 메디블록이 꽤 큰 호재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세브란스 병원과의 협력 발표입니다. 메디블록과 세브란스병원은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이런 호재를 발표함에 따라 메디 블록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기준 15% 정도 상승한 모습인데요, 호재 내용에 비해서는 상승폭이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길게 봤을 때 메디블록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주입니다. 4월 3원 대였던 가격이 현재는 10.8원 정도입니다. 2달 사이 3배 넘게 상승한 시세네요. 그리고 꾸준히 상승하는 계단식 우상향 차트를 그려내는 중입니다. 

  



메디블록이 어떤 코인인지 간단히만 알아보겠습니다. 메디블록은 의료 분야의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의료기관에 흩어져 있는 의료정보를 개인에게 돌려주겠다는 목적의 프로젝트입니다. 중앙화 되어 있으며 문제가 많은 현 의료정보 시스템에서 탈피하고자 하는게 목표라 하네요. 

 

 

의료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선 병원과의 협약이 필수적인데, 이번 세브란스 병원과의 협업은 메디블록 측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좋은 행보로 보입니다. 메디블록 측은 "앞으로 환자들이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수집, 관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의료 정보 생태계의 모범사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는데, 이번 세브란스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메디블록은 정부 관계 부처가 합동으로 2023년까지 진행하는 의료분야 최종 지원 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하버드 의과대한 실습 수련병원인 MGH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지난해에는 ‘포브스가 선정한 2018년 기대되는 한국 스타트업 10곳'과 '포브스가 선정한 2019년 기대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9곳'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메디블록은 여타 수많은 알트코인들과는 다르게 실제 개발과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실체가 있는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메디블록이 어떤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