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이야기

테더, 거래량 1위 코인 등극!!

 

 

 

테더 코인이 비트코인을 제치고 거래량 1위 암호화폐 자리에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거래량은 시가총액이랑은 다른 개념이에요. 시가총액 1위는 부동의 비트코인이고요, 테더는 현재 4위입니다. 테더 코인은 매수/매도의 거래되는 양으로 비트코인을 앞질렀다는 건데요, 테더의 거래량 증가와 의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테더는 스테이블 코인이죠. Tether 이며, USDT. 라고 쓰입니다. 테더는 상장한 거래소가 워낙에 많아서 구체적 거래량을파악하는 것은 어렵지만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근거로 하루 거래량과 원간 거래량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 분석 결과 테더가 가장 거래량이 많은 코인으로 판명됐다고 하네요. 테더의 시가총액은 비트코인의 1/30 수준인데, 올 4월 처음으로 거래금액에서 비트코인을 추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 거래량도 210억 달러로, 비트코인보다 앞서고 있다고 합니다. 테더의 월간 거래량은 비트코인보다 18%나 많은 수준이라고 하니, 상당한 액수가 거래되고 있네요. 만약 테더가 없다면 하루 거래량에서 10억 달러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하니 상당한 수준이네요. 밝혔다.

 

 

 

 

 


테더의 거래량이 비트코인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테더를 둘러싼 논란은 적지 않습니다. 테더가 많이 거래되는 것은 맞지만, 거래량 조작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테더 거래량의 64%가 거래량을 부풀리기 위해 인위적으로 사고파는 행동에서 나왔다는 얘기가 들립니다. 하지만, 모를 일이죠. 

 

 

 

 

 

 


테더가 이렇게까지 성장한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코인 세상에서 가치다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은 꼭 필요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암호화폐 시장에서 깨끗한 것은 별로 없는 모양입니다. 테더 코인도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하니까 말입니다. 아무튼,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보유하시는 모든 분들이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